이북으로 무료로 읽게 되었는데요, 김영철은 영어공부하는 한국인의 입장을 대변해주고, 타일러는 미국인으로서 영어를 가르쳐주면서 서로 대화형식에 따라 잘 정리되어있습니다!. 

이럴떈 이런 표현이 더 적절하다는 팁이 많아서 그냥 막연히 미드를 보고 따라하는 것보다

책 한번 읽으니 도움이 되었네요!


배울 표현도 다양해서 두고 두고 공부할 것 같아요!

영어 독학하시는 분들, 유학, 교환학생, 워킹홀리데이 등 외국 나가실 예정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! 


4-5년전 제가 교환학생 가기전에 이런 책이 나왔으면 좋았을껄.. ㅠ 


책에서 설명하는 영어표현 중 맛보기로 몇개 가져와서 정리해보았습니다. 


살짝쿵 공부해보시죠 ^^




선입견을 버리세요. 
Don't judge a book by its cover. 
(stereotype/prejudice 자체는 토론 용어. 분위기가 딱딱해짐)






인상 좀 펴세요. 
life's tough, get a helmet/ chin up 
(구글에서 보니까 위로의 표현으로도 쓸 수 있겠어요! 제 개인적인 생각)





경로우대석이에요.
 those seats are for the elderly. 
(구글에서 보니까 Priority Seat/Seating이라는 표현으로 많이 쓰고 있네요^^)






헛수고였네요. 
all that for nothing. 
(프로포즈 거절, 다이어트 실패)





힘든거 다 지나갈거에요(위로)
 Go with the flow/ this too shall pass(이것 또한 지나가리라)





지루할 틈이 없었어요. 그동안 지루했던 순간이 없었어요. 
Never a dull moment. /never a bad day with you.






나 정신 나갈거 같아요. 
I am going to lose it. 






제가 식탐이 있어요. 
I'm obsessed with food. 
(응용: 책 욕심/ 옷 욕심이 많아요. I'm obsessed with clothes/books.)






징징거리지 말고, 니 할일을 해
 quit whining and get your work done. 
*homework doesn't do itself, just get it done. 





딴 생각했네요.
I have something on my mind 

시식용이에요. 
these are for you to try. 

시도는 해볼 게요. 
I will give it a try.
 (긍정적이고 하고 싶다는 열정이 느껴지는 표현) 


유치하게 놀리지 좀 마
*stop teasing me 는 어린아이들이 무작정 유치하게 노는 표현, 
*이름, 외모 특징을 가지고 놀릴때는 stop making fun of me. let me be. 





Posted by 북스포일러
,